loading
일본야구 NPB/2020년 NPB

스포츠토토 프로토 승부식 53회차 일본야구 분석 08월 21일

피넘 2020. 8. 21.
반응형

야쿠르트 선발 요시다는 1년차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꽤나 안정적인 피칭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한신의 지금 물타선을 보면 충분히 퀄리티정도는 해줄만 합니다. 한신 후지나미는 지난 시즌 1경기 밖에 못나온 뒤로 아직도 그 여파가 남아있네요. 실점도 많고 허둥지둥입니다. 더욱이 한신이 요미우리 3연전에서 단 1점도 못내는 빈타에 허덕인 만큼 경기를 풀어나가는데 힘이 들겠습니다.

분석 : 야쿨 승 / 언더


요코하마의 밥인 주니치입니다. 2승 7패로 열세에 놓여있죠. 주니치가 요코하마 원정에서는 필패를 한다고 해도 홈에서는 그래도 위닝시리즈를 달성했던 만큼 홈에서는 기대를 해볼만하죠. 마츠바가 요코하마를 상대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실점이 크지 않다는 게 위안이네요. 그래도 실점이 꾸준하다는 건 안좋은 소식이 되겠습니다. 주니치 타선이 득점을 뽑아주고는 있지만 상대가 오오누키라면 또 어렵죠.

요코는 오오누키가 2년차 징크스가 무색한 호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주니치를 상대로는 2전 2승 방어율 0.6입니다. 나고야 돔에서도 잘 던졌던 만큼 오늘도 충분히 기대해볼만하겠네요. 상대전적도 요코하마가 우위입니다.

분석 : 요코 승


히로시마가 요미우리를 이기는 경기는 그리 많지가 않죠. 오늘 모리시타가 나온다고 해도 히로시마의 타선이 요미우리를 잘 공략하는 걸 기대하기가....아무튼 그렇습니다.

요미우리는 다구치가 올라오는데, 히로시마를 상대로 7이닝동안 잘 던졌기도 했고 기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모리시타의 호투가 예상되고, 요미우리의 빈타가 예상되는 건 당연합니다. 거기에 히로시마 타선 또한 빈타에 허덕일 것이기에 오늘은 언더 사이드가 마음 편하겠습니다.

분석 : 언더


세이부와의 홈 6연전은 5승 1패, 지바롯데 6연전은 원정이라 2승 4패, 라쿠텐과의 홈 6연전 중 절반이 지났는데 1승 1무 1패입니다. 이렇게 팽팽한 오늘 니혼햄에서는 카토가 나옵니다. 니혼햄의 선발 기용법이 독특한데 카토는 5이닝 이상을 던지지 않습니다. 최대 4이닝 92개 투구수입니다. 그런것치고는 그럭저럭 결과를 내고는 있습니다.

라쿠텐은 노리모토가 나오는데, 꾸준함의 대명사였는데 지난 시즌 오른쪽 팔꿈치 수술을 받은 여파로 두자리 승리를 올리지 못했고, 20경기도 던지지 못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보다는 조금 나을 것 같기는 하지만 2자리 승리는 어려워보입니다. 니혼햄 상대로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분석 : 라쿠 승


지바롯데가 소뱅에게 강하긴 강하네요. 6연전 중에서 벌써 2승을 올렸습니다. 오늘부터 시작인 3연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지바롯데 이시카와 아유무는 실점이 있는데도 승리투수가 된 아주 야수와 타격에게 감사하고 있을 투수죠. 소뱅에게 6이닝 무실점 기록도 있으니 어느 정도껏만 던져줘도 충분히 해볼만하겠네요.

오늘 경기가 생각보다 어렵다 느껴지는게 분명히 두 팀은 1등을 달리는 팀입니다. 그런데 상대전적은 지바롯데로 쏠려 있어요. 그런데 지바롯데 투수는 실점이 있는 투수입니다. 결국 타격전으로 가줘야 하는데, 그러기엔 소뱅의 타격이 지바롯데를 압살할 수는 없단 거죠...어려운 매치업 패스하죠.

분석 : 패스


원정가서 3연승을 달리고 있는 세이부입니다. 남은 3연전도 똑같은 장소에서 오릭스를 만나는데, 세이부의 닐의 안정감은 별로고, 교세라 돔에서 첫 경기고 지난 시즌과는 판이하게 다른 피칭을 보이고 있으니 오릭스도 어떻게 한번 해볼만하겠죠?

오릭스 투수도 뭐 도찐개찐입니다. 투구로 압도하기는 진즉 글렀고, 타격에서 힘 주는 팀이 이기는건데, 그러기엔 세이부의 타선이 오릭스보다 낫잖아요? 뭐 분석이 크게 필요없는 매치업입니다.

분석 : 오버 / 세이부 승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피넘 올림.

반응형

댓글